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사이클 후반부의 상승 구간을 앞두고 있다고 분석가 캔토니즈 캣(Cantonese Cat)이 주장했다. 그는 과거 사이클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난 패턴이 아직 발생하지 않았으며, 대형 랠리의 ‘방아쇠’가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10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캔토니즈 캣은 50분 분량의 시장 분석에서 도지코인의 현재 움직임을 유동성 사이클과 시장 간 시그널과 연결해 해석했다. 그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상승할 때 도지코인은 기반을 다지는 경향이 있으며, 과거 사이클에서 도지코인의 신고가 돌파 시점이 비트코인의 가속 구간과 맞물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아직 신고가를 돌파하지 않은 점이 현재 사이클이 끝나지 않았다는 근거라고 주장했다. 최근 급격한 디레버리징이 발생하면서 약세 심리가 강화됐지만, 구조적으로는 이전 사이클과 유사한 기반 구축 단계라고 평가했다. 특히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장기간 상승한 뒤 최근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며, 향후 알트코인 랠리 전환 가능성도 언급했다.
캔토니즈 캣은 “만약 지금 사이클이 끝난다면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의 로테이션 없이 사이클이 마무리되는 최초의 사례가 된다”며 “이번 사이클도 예외일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도지코인의 신고가 돌파가 사이클 가속 구간의 핵심 변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사이클에서도 도지코인의 가속 구간이 짧은 시간 안에 나타났으며, 저항선이 무너질 경우 단기간에 큰 상승이 전개됐다고 설명했다. 시장의 피로감과 약세 심리를 오히려 전형적인 ‘돌파 전’ 신호로 해석하며, 도지코인의 구조적 기반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가격 전망과 관련해 그는 기존 분석에서 도지코인이 0.20088달러의 피보나치 0.618 되돌림을 회복한 이후 엘리엇 파동 3파 상승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목표 가격으로 0.48달러, 0.89달러, 1.23달러, 1.96달러를 제시했으며, 가속 시나리오에서는 2달러 이상, 극단적 시나리오에서는 최대 4달러까지의 상승 가능성도 언급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