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최근 2주 차트 분석에서 또 한 번 대규모 랠리를 준비하는 초기 단계에 들어섰다는 신호가 포착되고 있다. 상대강도지수(RSI)가 지난 2년간 가격 상승 직전과 유사한 패턴을 보여, 도지코인의 가격이 조용한 축적 단계에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11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RSI가 2023년 이후 가격 상승 전에 보였던 낮은 수위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현재 2주 봉차트에서 RSI의 세 번째 하락 국면이 진행 중인데, 과거 두 차례 하락 후 대규모 가격 상승이 있었던 점과 비교하면 이번에도 곧 가격 상승세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지코인은 2023년 중반부터 이어진 장기 상승 추세선 상에서 가격이 조정을 받고 있으나 추세선을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10월 중순 일시적으로 추세선 아래로 내려갔으나 몸통이 아닌 긴 꼬리를 남기며 곧 회복해 가격의 견조함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도지코인의 가격은 약 0.18달러 선에 머무르고 있다.
기술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래이드에 따르면, 이러한 RSI와 가격의 반복적 패턴은 도지코인이 2024년 초부터 시작된 두 차례의 강력한 상승 랠리에 이은 세 번째 랠리를 준비하는 과정일 수 있다. 이전 랠리에서는 도지코인 가격이 12월에 0.5달러 근처까지 올랐으며, 이번 랠리에서는 최소 0.5달러를 넘어 최고 0.8달러까지 도달할 가능성도 제시된다.
이 같은 분석은 도지코인이 지금은 상승을 위한 축적 단계에 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과 모멘텀이 다시 모일 때 본격적인 반등이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다만,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성도 크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