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엘리엇 파동 분석가 "XRP, 1.6~3.6달러 박스권→20달러 랠리 간다"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1/26 [23:40]

엘리엇 파동 분석가 "XRP, 1.6~3.6달러 박스권→20달러 랠리 간다"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1/26 [23:4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가 단기 조정 구간에서 숨 고르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20달러를 향한 상승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었다.

 

11월 2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엘리엇 파동 분석가 엑스포스글로벌(XForceGlobal)은 XRP가 최근 반등 과정에서 2.22달러까지 치솟은 뒤 2.17달러로 소폭 밀렸음에도 장기 상승 흐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달 출시된 그레이스케일(Grayscale)과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의 XRP 현물 ETF가 공급한 유동성이 단기 반등을 이끌었지만, 핵심 구조는 보다 장기적인 파동 패턴에 있다고 설명했다.

 

엑스포스글로벌은 1년 넘게 관찰해 온 파동 구조가 단순 5파 상승이 아닌 ‘대형 평탄 조정(flat pattern)’의 대안 경로로 이동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10월 10일 시장 전체가 50%에서 70% 급락하던 과정에서 XRP가 1.58달러까지 43% 하락했다가 곧바로 2달러 이상으로 복원된 흐름을 중장기 상승 신호로 해석했다.

 

그는 장대 음봉에 왜곡이 생기기 쉬운 촛대 차트 대신 종가만 반영하는 라인 차트를 활용해 XRP가 지난 1년 동안 1.6달러에서 3.6달러 사이의 박스권을 꾸준히 유지해 왔다고 설명했다. 단순 횡보가 아니라 매집 구간으로 보이며, 평탄 조정의 마지막 구간인 C파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다섯 단계 파동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엑스포스글로벌은 평탄 조정이 두 가지 형태로 마무리된다고 설명했다. 첫째, 러닝 플랫은 1.6달러 전저점을 훼손하지 않고 반등하는 형태지만 흔한 구조는 아니다. 둘째, 확장형 플랫은 1.4달러까지 짧은 추가 하락이 나오고 난 뒤 강하게 전환하는 패턴이다. 그는 이런 움직임이 시장 참여자의 심리를 흔드는 ‘페이크아웃’으로 작용하기 쉽다고 분석했다.

 

엑스포스글로벌은 비트코인(Bitcoin, BTC)이 한 차례 더 조정할 여지가 있어 XRP가 1.4달러 부근까지 재차 흔들릴 수 있다고 보면서도 전체 파동 구조는 여전히 상방을 가리킨다고 평가했다. 그는 구조가 유지될 경우 XRP의 3파 목표치는 20달러대, 5파 목표는 30달러에서 50달러 범위라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