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UAE 상륙...리플 임원 '환영' 인사 숨은 의도는?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12/15 [12:35]

코인베이스, UAE 상륙...리플 임원 '환영' 인사 숨은 의도는?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12/15 [12:35]
아부다비, 엑스알피(XRP), 코인베이스(Coinbase)/AI 생성 이미지

▲ 아부다비, 엑스알피(XRP), 코인베이스(Coinbase)/AI 생성 이미지


리플 임원(Ripple)이 코인베이스(Coinbase)의 아랍에미리트(UAE) 진출을 환영하며 이미 해당 지역에서 구축한 7년 이상의 강력한 입지를 자신감 있게 드러냈다.

 

12월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 중동 및 아프리카 총괄 이사 리스 메릭(Reece Merrick)은 코인베이스의 UAE 시장 진출 소식에 대해 "파티에 온 것을 환영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은 아부다비 금융 주간 행사에 참석한 뒤 UAE가 미국과 함께 세계 두 번째 암호화폐 수도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하며 전폭적인 투자를 예고했다.

 

메릭 이사는 암스트롱 최고경영자의 견해에 동의를 표하며 UAE가 글로벌 암호화폐 허브로 도약하려는 의지가 확고하다고 재확인했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진입이 새로운 흐름처럼 보일 수 있지만 리플은 이미 수년 전부터 미국 외 지역으로 확장을 계획해 왔다고 강조했다. 메릭 이사는 리플이 UAE와 중동 시장에서 7년 이상 활동해 왔으며 자신 또한 현지에서 4년 넘게 근무하며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리플은 지난 7년간 중동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10월에는 바레인 핀테크 베이(Bahrain Fintech B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바레인 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기술 도입을 가속화했다. 또한 올해 초 두바이 규제 당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확보한 데 이어 최근에는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에서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가 대출 담보로 승인받는 등 규제 준수와 사업 확장을 동시에 이뤄냈다.

 

메릭 이사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리플 제품군 전반에 걸친 시장 지배력 확대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그는 "이미 이뤄낸 진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지만, 앞으로 보여줄 성과들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중동 시장 내 리플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임을 시사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