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기세를 올렸던 이더리움(Ethereum, ETH)이 4분기 들어 29% 넘게 폭락한 데 이어 하락 삼각형 패턴까지 포착되면서 추가 하락 경고등이 켜졌다.
12월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가상자산 분석가 알파 트레이드 스코프(Alpha Trade Scope)는 트레이딩뷰 게시물을 통해 이더리움 가격 차트에서 심각한 약세 신호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더리움은 최근 하락 추세선 아래로 가격이 무너지며 3개월 전부터 시작된 하향 곡선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차트상에 나타난 하락 삼각형 구조는 시세 분출 이후 형성된 것으로 고점이 점차 낮아지는 현상은 가상자산 시장 내 매도 압력이 가중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분석가는 하락 추세선 아래에서 이러한 흐름이 반복되는 현상을 두고 하락장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강력한 증거라고 설명했다.
시장 구조의 근본적인 변화도 감지됐다. 가격 흐름의 성격 변화(Change of Character, CHoCH)가 발생하며 이더리움은 상승 동력을 상실하고 약세장에 진입했다. 특히 3,000달러 선에서 강력한 저항벽이 형성됐으며 현재 2,930달러에서 2,960달러 사이의 공정 가치 갭(Fair Value Gap, FVG) 구간에 갇혀 회복 시도마다 저항에 부딪히고 있다.
하락세가 지속될 경우 1차 목표가는 2,815달러가 될 전망이다. 해당 가격대는 투자자들이 매도에 나서며 초기 유동성을 흡수하는 지점이자 첫 번째 주요 지지선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하락 압력이 거세질 경우 이 지지선 역시 무너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만약 2,800달러 선이 붕괴된다면 다음 하락 목표가는 주요 수요존인 2,748달러까지 열리게 된다. 분석가는 이 구간에서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지만 지지선이 확정적으로 깨질 경우 하락 폭이 더 커지는 전형적인 하락 지속형 설정이 나타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