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록체인 전문 VC 임원, 암호화폐 조정 가능성 경고..."비트코인 3만 달러 깨질 수도"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2/04 [21:20]

블록체인 전문 VC 임원, 암호화폐 조정 가능성 경고..."비트코인 3만 달러 깨질 수도"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2/04 [21:20]

 

▲ 비트코인(BTC)     

 

벤처 캐피털리스트이자 암호화폐 투자자인 크리스 버니스케(Chris Burniske)는 다음 시장 국면에서 디지털 자산의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는 하향 조정이라고 말했다.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전 아크인베스트 암호화폐 부문 총괄이자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털 플레이스홀더 매니징 파트너인 버니스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비교적 긴 상승세를 보였던 암호화폐 시장이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의 견고한 상승세를 언급하며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버니스케는 거시적 상황이 위태로운 지점에 있다고 지적했다. 버니스케에 따르면, 긍정적인 경제 지표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이 금리를 상당 기간 높게 유지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반면, 부진한 지표는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는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이 번창하기 위해서는 '골디락스'(경제가 성장하면서도 물가는 크게 상승하지 않는 이상적인 경제 상황) 경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버니스케는 지난 달 X를 통해 비트코인이 가까운 시일 내에 3만 달러 이하에서 테스트될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시총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2월 4일 오후 9시 15분 현재 43,05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