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월렛 '치보' 이용해 기름 넣으면 할인"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0/04 [13:54]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월렛 '치보' 이용해 기름 넣으면 할인"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10/04 [13:54]

▲ 출처: 트위터 계정 @chivowallet  © 코인리더스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지난 금요일에 "치보(Chivo) 비트코인(Bitcoin, BTC) 월렛 이용자들이 기름을 넣을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부켈레 대통령은 지난주 화산을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시설을 공개한 후 트위터를 통해 이같은 정부 조치를 언급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정부가 최근 2개의 적극적인 조치를 마련했다. 먼저 기금을 조성해 엘살바도르 천연가스 가격을 안정화 할 것이다. 또한 치보 월렛 이용자들은 기름을 넣을 때 마다 매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치보 이용자가 월렛을 지불을 할 경우 국내 주요 주유소 체인들이 갤런 당 0.2달러씩 할인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국영 회사인 치보는 엘살바도르에서 가장 큰 주유소 회사와 협상을 완료했다.

 

한편 부켈레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현재 치보 월렛의 유저 수가 300만 명이 넘는다"고 밝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