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개발자 생태계 폭발적 증가..."MATIC, 과거 이더리움보다 성장 속도 2배 빠르다"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알케미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폴리곤(MATIC) 생태계가 빠르게 확장되며 이더리움으로부터 독립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알케미 프로덕트 매니저 마이크 갈랜드는 "과거 이더리움의 성장 주기와 비교해보면 폴리곤은 이보다 2배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폴리곤 기반 디앱(탈중앙화 앱)은 30개에 그쳤으나 현재 3,000개로 늘어났다. 또한 폴리곤에 배포된 신규 앱 중 38%만이 이더리움에도 배포된 반면, 62%는 폴리곤에만 배포됐다.
이에 대해 21일(현지시간) 온라인 핀테크 및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 Feeds)는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독립형(stand-alone) 네트워크로 폴리곤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기 시작했음을 시사한다"며 "이는 장기적으로 네트워크에 좋은 일이며 개발자들이 폴리곤에 대해 갖기 시작한 신뢰와 신뢰성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한편 시가총액 21위 암호화폐 폴리곤(Polygon, MATIC) 가격은 10월 23일(한국시간) 오후 8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1.53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103억 달러이다. ATH코인인덱스 기준 폴리곤의 사상 최고가는 2.62달러이다.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ETH)는 약 3,941달러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시총은 약 4,677억 달러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은 18.7% 수준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