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eToro 상장에 쏠린 시선…전문가들 ‘과열보다 냉정한 분석 필요’"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23 [21:50]

"eToro 상장에 쏠린 시선…전문가들 ‘과열보다 냉정한 분석 필요’"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5/23 [21:50]

 

지난 몇 년 간 꾸준한 기대를 모았던 모바일 트레이딩 플랫폼 eToro Group(NASDAQ: ETOR)이 마침내 증시 상장에 성공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번 상장이 투자 결정의 전부가 아니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5월 23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에 따르면, 일반 투자자들이 고려해야 할 핵심 사항은 eToro의 비즈니스 모델과 최근 실적을 분석하는 것이다. 현재 시장에서는 eToro가 10대 추천 상장주에 포함되지 않으며, 과거 성공 사례와 비교했을 때 바로 투자에 뛰어들기보다는 신중한 검토가 요구된다.

예를 들어, 2004년 넷플릭스와 2005년 엔비디아에 각각 1,000달러를 투자했다면, 각각 약 64만달러와 80만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사례가 있다. 이는 투자 선택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일례이며, 현재의 eToro 역시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과거의 성공 사례와 비교해 투자 시 신중을 기하는 게 바람직하다.

현재 증권 전문가들은 eToro의 향후 실적보다는 시장 내 위치와 성장 전략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것을 권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시장에서 추천하는 상장주 목록은 투자 수익률이 월등히 높은 경우가 많아, 적극적인 정보 수집과 분석이 필수다. 투자 전 반드시 전문가 견해와 시장 동향을 점검하는 것을 권장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