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팔란티어 vs IBM, AI 주식 시장 진짜 강자는?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28 [00:03]

팔란티어 vs IBM, AI 주식 시장 진짜 강자는?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5/28 [00:03]

 

인공지능(AI) 산업 내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이 본격화되며,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나스닥: PLTR)와 국제 비즈니스 머신즈(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뉴욕증권거래소: IBM)가 서로 다른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성장성과 안정성을 각각 강점으로 내세운 두 기업은 AI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부상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5월 27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국제 비즈니스 머신즈의 최근 재무 성과와 AI 전략을 비교 분석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분석에서는 두 기업의 시장 내 위치와 AI 경쟁력, 그리고 투자 적합성에 대한 평가가 상세히 소개되었다.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는 정부와 기업을 대상으로 대규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플랫폼을 운영하며, 방위 산업과 공공 데이터 처리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반면, 국제 비즈니스 머신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을 결합한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통해 꾸준한 수익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에는 AI 산업 외에도 현재 1,000달러로 투자할 만한 유망 종목 10개가 소개됐다. 더 모틀리 풀은 과거 성공 사례를 들어 투자 전략의 신뢰성을 강조했다. 2004년 12월 17일 넷플릭스(Netflix)가 추천 목록에 포함됐을 당시 1,000달러를 투자했다면 현재는 63만 9,271달러로 불어났으며, 2005년 4월 15일 추천된 엔비디아(Nvidia)는 동일 금액 기준으로 80만 4,688달러의 수익으로 이어졌다.

 

더 모틀리 풀의 주식 투자 추천 서비스인 ‘스톡 어드바이저(Stock Advisor)’의 평균 수익률은 957%로, 같은 기간 S&P 500의 167% 수익률을 크게 앞선다. 이번에 공개된 최신 10종목 목록 또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국제 비즈니스 머신즈 중 어떤 기업이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지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기술 혁신을 이끄는 고성장 기업과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갖춘 전통 강자 사이에서 전략적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지코인, 인디500 트랙 질주…어린이병원 위한 2만6천달러 기부까지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