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OP Entertainment, Ardor&Able과 손잡고 디지털 컨텐츠시장 공략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XPOP Entertainment가 가수 겸 배우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회사 Ardor&Able과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Ardor&Able의 콘텐츠에 XPOP Entertainment의 노하우를 담아, 연예인 NFT(음원, 사진, 동영상, 로얄티 등)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Ardor&Able은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연예기획사로 아티스트 개개인의 경험, 감성 및 스타일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수 있는 디지털컨텐츠를 제작하며 전 세계인의 감성과 스타일을 아우르는 디자인을 한다.
Joshua Lee(이동기) XPOP 대표(CEO)는 “Ardor&Able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연예인 NFT 등의 한류 관련 컨텐츠를 186개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이어 “XPOP이 앞으로 진행할 아티스트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과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국내외 다수의 엔터테인먼트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XPOP의 XETA 서비스는 음악, 아트, 영상 등 창작 분야의 아티스트와 팬들이 모여 그들의 창작물에 대해 판매하고 홍보하며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XPOP 플랫폼은 E2E(Entertainment to Earn)의 개념을 도입해 크리에이터와 팬들에게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XPOP은 신인 아티스트에 대한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통해 음악 및 연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신인 아티스트 평가 시스템은 앞으로 많은 신인 아티스트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참여가 기대된다.
XPOP AI NFT 서비스는 연예인 등의 아바타를 제작해 NFT화 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유통·판매할 수 있는 신개념 인공지능 NFT 민팅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XPOP은 2022년 말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분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XPOP은 2022년 말까지 XETA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제휴된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아티스트와 팬들의 참여를 통해 2022년까지 아티스트 300명, 이용자 10만 명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에는 전 세계 아티스트 10만 명, 이용자 1000만 명을 목표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