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저자 "60/40 투자전략 시대에 뒤떨어져...비트코인 12만 달러에 도달할 것"
베스트셀러 경제 서적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기존의 60/40 투자 전략(주식 60%, 채권 40%)이 현재 경제 상황에서 시대에 뒤떨어지고 비효율적이라고 비판하면서 미국 재무 설계사들의 부정직함을 고발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저명한 작가이자 금융 교육자인 기요사키는 20일(현지시간) 리치 대드 채널에 게시된 동영상에서 한때 재무 설계사들이 지지했던 60/40 전략이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는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며, 특히 달러의 평가절하를 고려할 때 이 규칙은 비효율적이며, 실패할 운명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체 투자 상품을 살펴볼 것을 권장했다.
앞서 기요사키는 지난 10월 X(구 트위터)를 통해 금, 은, 비트코인(BTC)과 같은 대체 자산이 위기를 견딜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주장하며 비트코인이 2024년에 12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을 비판하며 잠재적인 금융 침체에서 살아남기 위해 75%의 귀금속과 비트코인, 25%의 부동산/석유 주식으로 자산을 전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